활동

HOME   >  HAI활동 > 활동


활동 게시판

[하이_구조동물] “팔 절단 수술을 받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체다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세요”

2021-01-05
조회수 137


“팔 절단 수술을 받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체다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세요”


체다는 어깨뼈와 앞발 골절로 수술을 받은 후 밥도 잘 먹고 발도 디디기 시작하면서 잘 회복 되는듯 하였으나, 항생제 내성이 생기면서 수술 부위에 계속 농이 차올랐습니다. 그동안 항생제를 바꿔가면서 치료를 하였지만농이 차오르는 속도가 빨라지고 부위가 커지면서 이 상태로 치료를 지속하다가는 더 위험해질 수 있다는 판단에 팔을 절단하는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성탄절 연휴를 앞둔 23일, 체다는 팔 절단 수술을 받았습니다. 큰 수술을 받은 지 두 달도 안 되어 또 큰 수술을 받는 체다가 많이 걱정스러워 가슴을 졸였는데요, 다행히 수술은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수술은 무사히 잘 받았지만, 절단 수술 전부터 견갑골 부위에 생겼던 농이 바로 없어진 건 아닙니다. 절단 수술 전에 바꾼 항생제가 또 내성이 생기기 시작한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호르몬 불균형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구조 당시 있었던 구내염이 더 심해지고 칼리시가 생기는 등 매우 걱정스럽고 조심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체다는 다행히 세 번째로 바꾼 항생제가 효과가 있어 견갑골 부위에 차오르던 농이 많이 줄어들고 있으며 염증 수치도 아직 정상 수치엔 못 미치지만 조금씩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제 겨우 한고비를 넘겼습니다.


팔을 절단한 후 앉아 있는 시간 보다 누워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진 체다지만, 살려는 강한 의지로 밥도 남김없이 잘 먹으며 힘을 내는 체다가 더 이상 고통스러운 일 없이 잘 회복해서 따뜻한 집밥을 먹는 날이 하루빨리 오면 좋겠습니다.


"체다가 힘을 내서 이 고비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세요!"


동물을 위한 활동, 하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동물권단체하이 #구조동물 #체다에게희망을 #체다야힘내 #위기동물 #고양이 #따뜻한응원을보내주세요 #꽃길걷자 #길고양이 #새해소망 #체다건강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