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HOME  >  HAI활동  >  캠페인


캠페인 게시판

[모닝노크 캠페인] "자동차 탑승 전, 모닝노크 실천으로 우리동네 고양이를 지켜주세요!"

2021-01-05
조회수 133


"자동차 탑승 전, 모닝노크 실천으로 우리동네 고양이를 지켜주세요!"


내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9도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것입니다.


이렇게 매서운 추위가 오면, 고양이들은 추위를 피해 막 시동이 꺼진 자동차 온기에 이끌려 자동차 보닛 엔진룸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따뜻한 밤을 보낸 고양이가 잠을 자고 있는지 모르는 운전자가 자동차 시동을 켜고 주행을 하면 비극적인 사고가 발생하고 맙니다.


수많은 부품이 돌아가는 엔진룸에 몸이 끼이거나 뜨거운 온도에 화상을 입어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손상을 줄 수도 있고, 안전사고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위험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모닝노크 캠페인’이 매년 겨울이 되면 전개되고 있지만, 사고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탑승하기 전, ‘모닝노크’ 실천은 우리동네 고양이의 안전과 자동차의 손상, 운전자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나의 작은 행동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모닝노크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모든 운전자가 모닝노크를 일상화 할 수 있도록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모닝노크 실천하기 쉬워요~

1. 자동차 탑승 전, “똑똑!” 엔진룸을 두드려 주세요~

2. 차 문은 “쾅!” 세게 열고, 닫아주세요~

3. 차에 타서는 발을 “쿵쿵!” 굴러 주세요~

4. 시동 걸기 전, 경적을 “빵빵!” 울려 주세요~


정기후원으로 하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동물권단체하이 #모닝노크 #모닝노크를실천해주세요 #동네고양이 #길고양이 #고양이를살려주세요 #안전사고를예방하세요 #경적을울려주세요 #길위의생명을살려주세요 #따뜻한온정을주세요 #동네고양이겨울나기 #시민과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