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소식

HOME  >  HAI후원  >  후원소식


후원소식 게시판  

HAI에 후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소중한 후원 내용을 소개합니다.

[물품후원] '책공장더불어'에서 신간 『동물을 위해 책을 읽습니다』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2021-02-17
조회수 28


‘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생명과 생명이 더불어’를 모토로 하고 있는 

<책공장더불어>에서 신간 『동물을 위해 책을 읽습니다』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보내주신 도서는 HAI 활동에 귀중한 자원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후원 감사합니다!"




[책 소개]

저자: 김보경

출판사: 책공장더불어

 

세상을 바꾸는 책의 힘을 믿습니다

종차별의 벽 허물기, 100여 편의 책 속에서 길을 찾다

 

현대 사회는 동물 착취를 기반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려동물을 귀여워하며 함께 살다가 한 순간 유기하면서 그들의 감정을 착취하고, 동물을 먹고, 입으면서 그들의 육체를 착취하고, 동물원 동물과 동물 쇼를 즐기면서 그들의 노동을 착취한다. 약자 착취를 기반으로 하는 자본주의 시스템에서 동물은 가장 약자의 자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인간과 동물의 관계는 인간과 인간 사이의 위계 관계를 그대로 반영한다.

 

그런데 어느 순간 다른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스스로 동물의 목소리가 되겠다고 나선 사람들이다. 동물의 편에 서서 동물의 눈으로, 약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겠다고 나선 사람들. 삶을, 세상을 보는 시각을 바꾸기 위해 열심히 핸들을 돌리는 사람들의 등장이다. 책은 이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들을 소개한다.

 

종차별은 성차별, 인종차별과 하등 다를 게 없는 편견의 형태다. 그간 인류는 노예제 폐지, 인종차별주의 반대, 여성의 시민권 획득 등 이룰 수 없을 것 같았던 큰 성취를 이루는 역사를 만들어왔다. 이제는 종차별의 벽을 허물 차례이다. 도덕적 존중을 동물에게까지 확장시켜 종차별을 종식시키는 일이 쉽지 않겠지만 불가능한 일은 아닐 것이다.

 

동물 책을 읽고 ‘생각이, 시각이, 생활이, 식탁이, 인생이’ 바뀌었다는 사람들이 많다. 세상을 바꾸는 책의 힘을 믿는 책이다. 종, 인종, 젠더, 경제적 차이 등에 의한 차별과 혐오에 대해 성찰하고 지혜롭게 맞서는 방법을 책에서 찾는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책 구매하러 가기


#동물을위해책을읽습니다 #책공장더불어 #김보경 #후원감사 #도서 #북스타그램 #신간도서 #책 #도서 #animalbook #종차별허물기 #세상을바꾸는책 #동물지키기 #동물권단체하이



0